SEO(검색최적화) 방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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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색엔진에서 트래픽이 들어온다는 점이 검색엔진 최적화가 중요하고,
능동적으로 정보를 검색하는 잠재고객이 접근할 확률이 높다는 이유이다.
SEO(Search Engine Optimization)는 검색엔진을 통해
잠재고객을 더 많이 사이트로 유입하기 위해
특정 키워드로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을 진행하는 관점에서
검색엔진 알고리즘에 최적화하여 검색결과 상위에 표시하기 위한
일종의 사이트 최적화 노하우이다.
SEO 방법
- 콘텐츠의 양, 질을 충실하게 한다.
좋은 컨텐츠는 스스로 확산되고 공유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.
- 모든 페이지가 유입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성 개선
사용자는 반드시 홈페이지의 메인만 방문하지 않으므로 클릭하면 해당 정보가 있는
페이지로 이동 되도록하고 모든 페이지에서 메인으로 이동할 수 있는 동선으로 구성.
-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
본문에 키워드가 기술되어 있지 않은 웹 페이지는 검색결과에 랭크되기 어렵다.
- 문법에 맞는 HTML 작성
적절한 HTML 소스는 검색엔진에게도 이해하기 쉬운 문서가 되고,
유사한 내용의 웹문서가 있을 경우 상대적으로 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.
- 이미지 alt 속성 기재
그림 속에 그려진 문자는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절한 alt값을 제공한다.
- 메타 정보 기술
- 프레임셋은 최대한 피한다.
프레임셋으로 콘텐츠를 둘러싸면 검색엔진이 문서를 잘 찾을 수 없다.
- 플래시 피하기
플래시 속 텍스트를 인식할 수 없다.
- 이미지 맵에 중요한 링크 사용 피하기.
이미지 맵은 검색 엔진에 링크 이동에 방해한다.
- 검색하는 유저의 입장이 되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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